경산시 청사내 중증장애인 카페 ‘꿈앤카페 모우’개소식
- 꿈과 희망이 담긴 사랑의 커피 맛보러 시청으로 오세요.
류희철 | 기사입력 2013-10-09 21:55:08

[경산타임뉴스=류희철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재)한국장애인개발원과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하는 공공기관 연계 중증장애인 창업형 일자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청사 1층 종합민원실 내에 커피전문점 ‘꿈앤카페 모우’를 설치하여 2013년 10월 8일 지역사회유관기관 관계자, 바리스타로 일할 장애인 및 가족 등 100여명이 자리하여 개소식을 가졌다.



경산시는 시설·인테리어 설치비 및 장비구입 비용으로 국비 5,000만원과 시비 1,500만원 등 6,5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시 청사내 장애인 카페를 개소하여 경산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바리스타 교육을 이수한 3명의 중증장애인이 여기서 일하며 꿈을 키워나가게 되었다.



꿈앤카페 모우의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카페 운영수익금은 중증장애인 종사자의 임금과 재료구입 및 카페 운영에 사용된다.

위탁을 받은 경산시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 장재섭은 ‘장애인이 직접 커피를 만들며 일하는 모습 속에서 희망이 보이고 열심히 일하여 사업이 번창함으로 제2, 제3의 카페가 개설될 것’임을 확신하였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오픈식 격려사에서 “이번 장애인카페의 오픈으로 장애인에 대한 인식이 많이 개선되고 그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줄 것”으로 기대하면서 “카페가 번창할 수 있도록 직원 및 시민들의 많은 이용을 부탁드린다.”며 응원의 메시지를 남겼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