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생활 실천 자발적인 도보출근
걸어서 함께 출근하는 길, 녹색구미를 만드는 작은 실천입니다.
류희철 | 기사입력 2013-10-07 17:17:17

[구미타임뉴스=류희철기자]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세계 차 없는 날을 맞아 실시하는 2013 승용차 없는 주간 행사(9월30일~10월6일)의 성공적인 마무리와 녹색생활 실천을 위해 10월 7일 자발적인 도보출근을 실시하였다.



세계 차 없는 날은 매년 9월 22일이며, 이날 하루만이라도 승용차 이용을 자제하자는 취지로 1997년 프랑스 항구도시 라로쉐에서 시작된 시민운동이 발전해 지금은 전 세계 2천여개 도시가 참여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추석연휴로 인해 기간을 조정하여 9월30일부터 10월6일까지 일주일간 진행하였으며, 전 공무원이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출근 하는 등 자발적으로 동참하였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10월 7일 아침 자택에서 시청까지 1시간30여분을 근처에 살고 있는 직원 20여명과 함께 도보로 출근하며 녹색생활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실천분위기 조성에 앞장섰으며, “세계 차 없는 날을 기념한 승용차 없는 주간을 통해 탄소제로도시로서의 입지 강화와 시민 인식 변화의 계기가 되었다.”며, 대중교통 이용 등 작은 실천을 통한 녹색구미 실현에 시민들의 동참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