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개최
단합된 모습으로 다양한 소방기술 선보여
김동국 | 기사입력 2013-10-02 16:26:28

[영주 타임뉴스=김동국 기자] 영주시 의용소방대연합회 는 진난 1일 영주시 문수면 소재 KT&G 공장 운동장에서에서 의용소방대원의 화재진압 및 구조․구급기술 연마로 각종 재난사고 시 대응능력을 배양하며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여 사기를 앙양시키고자 소방기술경연대회 를 개최했다.



영주소방서(서장 권무현)와 영주시가 후원하는 이 경연대회는 의용소방대 600명과 소방공무원 30명, 기타 유관기관 170명 등 총 8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기술경연대회에 앞서 소방발전 유공자(의용소방대원)에게 도지사, 시장, 국회의원, 영주소방서장, 연합회장의 훈격으로 표창하는 시간을 가졌다.



본 대회에서는 소방호스 펴고 말기, 호스메고 400m계주, 단체줄넘기, 소화기전달 400m 계주, 피구 등이 펼쳐졌다. 또한, 대원들의 재주와 장기를 맘껏 뽐내는 노래경연, 장기자랑 시간으로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박백수 연합회장은 “이번 2013 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를 통해 대형화재, 붕괴, 수난사고, 응급환자 등 각종 재난구조 현장에서 의용소방대원들의 가장 기본이 되는 소방기술 체력 화합을 다지는 기회로 삼아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한 영주시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