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자연보호백일장 개최
자연보호발상지의 숭고한 얼을 계승하는
| 기사입력 2013-09-26 18:01:21
[구미타임뉴스=류희철기자]구미시(시장 남유진)와 자연보호구미시협의회(회장 천명석)에서는 2013.9.25(수) 14:00 동락공원 전자신종 앞에서 관내 초 ․ 중 ․ 고등학생 및 학부모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6회 자연보호 백일장을 개최하였다.

올해 16회째를 맞이한 자연보호백일장은 운문, 산문, 그림, 서예 등 4개 부문에 대해 치러졌으며 해를 거듭할수록 참가학생들의 실력이 향상되고 있어, 명실상부한 자연보호발상지 구미를 대표하는 백일장으로써 청소년들에게 자연환경보존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자연사랑의 마음을 키워나가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환경보전이 선택이 아니라 인류 생존의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현실에서,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정서함양을 통한 자기계발의 기회 제공과, 자연의 소중함을 공유하고 지속시키는 원동력으로 발전해 가고 있다.

유영명 안전행정국장은 청소년들에게 “구미시가 자연보호발상지인 것에 애향심을 가지고, 친환경녹색선도도시의 훌륭한 인재로성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자연보호백일장 시상은 엄정한 심사를 통해 10월 중에 우수 작품을 선정하여 시상할 계획이며, 10월 10일에는 금오산잔디광장에서「제35주년 자연보호 선포」기념 전국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