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병 예방검사 및 장기기증운동 캠페인 실시
9월 5일 농협중앙회 영주시지부 앞, 장기기증을 통한 생명나눔 운동
김동국 | 기사입력 2013-09-04 11:14:30
[영주 타임뉴스=김동국 기자] 영주시에서는 한국 신장장애인 경북협회영주지부(지부장 한봉덕)주관으로 9월 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농협중앙회 영주시지부 앞에서 영주 시민을 대상으로 신장병 예방검사 및 장기기증사업에 대한 홍보 활동을 한다.





이번 행사는 현장에서 신장병 예방 홍보물을 배부하고 간단한 무료 검사를 하여 초기 진단으로 신장병을 예방할 수 있고, 사회 공헌과 생명 나눔의 필요성으로 말미암은 장기기증의 중요성을 시민에게 알리고자 한다.

2012년에도 본 행사를 통해 현장에서 18명의 장기기증 서약서를 받아 국립장기이식센터로 접수 처리하였으며, 시민 1,000여 명에게 신장병 및 성인병 검사를 했다.

한편 영주시 관계자는 “아직도 장기기증을 기다리다 안타깝게 생을 마감하는 환자들이 많다.”라며 “거리 캠페인을 통해 장기기증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개선하고, 장기기증으로 꺼져가는 소중한 생명의 환자들에게는 희망을 품고 새로운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하고, 기증자에게는 이웃사랑을 실천할 좋은 기회로 삼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