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호 포항시장, 서남수 교육부장관 만나 ‘감사운동’ 전국 확산 논의
학생 인성교육프로그램으로 제안에 서 장관 ‘긍정’ 답변
김정욱 | 기사입력 2013-06-07 17:34:38
박승호 포항시장은 지난 5일 포스텍 청암학술정보관에서 이날 포항을 찾은 서남수 교육부 장관을 만나 포항시에서 주도하고 있는 ‘감사운동’을 학생 인성교육프로그램으로 전국 각 학교에 보급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에 대해 서남수 장관은 “포항시에서 전개하고 있는 감사운동이 최근 교육부의 인성교육우수프로그램 공모에서 최우수 인증을 받은 것을 축하한다”며, “주무부처 차원에서 절차를 거쳐 감사운동이 인성교육 대안으로 전파되도록 적극 검토할 것”이라고 답했다.

특히 서 장관은 포항시가 학생 인성교육을 위해 지난해부터 진행 중인 초중고 챔피언스 리그에 대해 각별한 관심을 나타내며 “스포츠는 아이들의 꿈과 끼를 채워주는데 최고”라고 덧붙였다.



한편 ‘감사운동’은 학생들이 일상생활에서 감사일기, 감사편지 쓰기 등 감사를 표현하고 실천하는 방법을 교육, 올바른 인성을 가진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도록 하며 청소년 문제 예방의 대안으로 인정받아 지난 5월에 교육부 우수인성교육프로그램 인증1호로 선정된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