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3월의 친절공무원』에 홍보전산과 박성수씨 선정
강영묵 | 기사입력 2013-03-04 23:04:21

[문경타임뉴스=강영묵 기자] 문경시는 2013년 3월의 친절공무원에 부서 및 시청홈페이지 추천자를 심사하여 홍보전산과에 근무하는 박성수씨를 선정했다.

박성수씨는 1993년 1월에 공직에 임용되어 투철한 사명감과 남다른 봉사정신으로 맡은 바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였으며, 항상 능동적인 자세로 근무에 임하는친절 봉사행정에 앞장서 주위로부터 칭송을 받고 있다.

홍보전산과에 근무하면서 인터넷새마을운동 추진 및 시청 홈페이지를 활용한 문화·관광자원 홍보에 노력하여 지역간 정보격차를 해소하였으며 문경을 알리는 데 크게 기여했다.

특히, 시청 홈페이지에 ‘생활불편신고’ 등 여론 창구를 마련하여 시민의 불편사항을 수렴·개선하는데 앞장섰으며, 정보화마을 활성화를 통한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였으며 2012년도 경상북도 우수상에 선정됐다.

또한, 정보환경이 취약한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읍·면·동사무소에 ‘주민정보이용실’을 설치하여 지역주민의 정보화능력 향상에도 앞장서 주민들로 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문경시는 앞으로도 성실하고 창의적인 자세로 고객만족을 위한 행정서비스를 적극 실천하는 친절공무원을 선정, 표창 격려함으로써 직원들의 사기진작과 업무에 사명감을 갖고 열심히 일하는 공직 풍토를 조성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