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농업기술센터 경북도교육청 주관 ‘교육기부기관’ 선정
‘창의적인 체험활동 활성화 및 체계적인 농촌체험교육 육성’ 평가
김동진 | 기사입력 2013-02-15 01:23:59

[타임뉴스=김동진 기자] = 경북 영양군농업기술센터는 14일 경북도교육청이 주관하는 '교육기부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교육기부기관 지정은 청소년들의 체험학습, 교육 등을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기관을 선정해 수여하는 것으로 미래인재를 양성하고 나눔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시행하고 있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영양군농업기술센터는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창의적인 체험활동 활성화와 농촌체험교육을 체계적으로 육성해 온 것으로 평가받았다고 전했다.

영양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009년부터 농촌학교의 현장체험학습을 활성화하고 농촌교육농장 4곳(풀누리농장, 느티나무농장, 창바우농장, 산골애농장)를 육성하고 있으며 지난해 4월에는 영양군교육지원청, 지역 초등학교와 업무협약을 맺고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다양하고 차별화된 농촌체험 프로그램의 개발과 농촌이 갖고 있는 교육적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교과 과정과 연계해 학교에 정기적인 교육프로그램이 정착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