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2012 청송사과 페스티벌’ 개최
서울광장 하늘서 ‘꿈을 키우는 청송사과’ 쏟아지다
김동진 | 기사입력 2012-10-25 07:34:56

[청송=타임뉴스] 김동진 기자 = 경상북도 청송군(군수 한동수)은 ‘2012 서울광장 청송사과 페스티벌’을 오는 30일~31일까지 서울광장에서 열린다.

30일 개막과 함께 ‘꿈을 키우는 청송사과’ 라는 주제로 서울광장 하늘에 청송사과 조형물 벌룬을 날려 빨간 사과 풍선이 서울광장 하늘을 붉게 물들이는 진풍경이 연출된다.

날아오르는 벌룬 이외에 땅으로 떨어지는 벌룬을 획득하면 청송사과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펼쳐진다.

‘세상을 바꾼 사과 10개’의 콘텐츠(아담과 이브의 ‘탄생의 사과’, 검을 든 파리스 왕자의 ‘전쟁의 사과’, 백설공주에게 건내는 ‘유혹의 사과’, 활시위를 당기는 월리엄 텔의 ‘저항의 사과’, 세잔느가 그리는 ‘예술의 사과’, 나폴레옹의 ‘희망의 사과’, 뉴턴의 ‘과학의 사과’, 사과나무를 심는 사피노자의 ‘희망의 사과’, 동성애자들의 ‘소수자의 사과’, 스티브 잡스의 ‘융합의 사과’)를 인간 석고마임으로 구현해 청송사과의 문화적 이미지를 부각시킬 “세상을 바꿀 청송사과“ 행사를 열고 시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포토 세션을 양일간 7회에 걸쳐 운영한다.

또 남이섬과 추진 중인 장난끼 공화국의 이미지와 연계한 ‘사과로 놀자!청송사과 오카리나 체험’ 행사를 열어 사과모양의 오카리나를 배워보고 연주하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청송사과 현장 구매자들에게 사과 오카리나를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사과 시식회, 고무신 날리기, 사과 무게 맞히기, 사과 많이 쪼개기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사과 체험 프로그램인 ‘청송사과 놀이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청송군 관계자는 “청송 사과는 농식품파워브랜드대전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고 해외 각지에 수출되는 등 맛과 품질을 인정받은 바, 명품 청송사과를 통해 청송의 브랜드 인지도 증대 및 지역 이미지를 제고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