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보건소 허약노인 기능강화 「싱싱밸런스 프로젝트」
싱싱밸런스 운동으로 건강 100세 시대 앞당긴다!
김정욱 | 기사입력 2012-08-07 20:41:24
문경시보건소(소장 안길수)는 허약노인의 하지운동 및 균형감각 운동을 통해 낙상을 예방하고 장기요양상태로의 전환을 방지하고자 허약노인 기능강화 프로그램인 「싱싱밸런스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싱싱밸런스 프로젝트는 물리치료사, 간호사, 사회복지사 등으로 구성된 운동팀이 관내 경로당을 매주 1회씩 12주간 방문해 균형감각 및 낙상예방운동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 기초건강검진, 신체기능평가, 노인우울검사 등의 다양한 검사도 함께 실시하게 된다. 상반기에는 동지역 8개 경로당과 보건진료소 1개소에서 실시하였으며, 하반기에는 동지역 8개소, 보건진료소 12개소에서 본격적으로 실시된다.

문경시보건소는 이사업을 위해 에어로스텝, 센소밸런스 등 운동기구를 독일로부터 수입해 각 진료소마다 배분했다. 또한 어르신들의 참가율과 사업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전문체조강사들로 하여금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표적맞추기, 투호, 탁구공 놀이 등 기능증진 레크레이션도 함께 병행할 계획이다.

안길수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문경시보건소는 평균수명의 연장으로 노인인구가 급증하고 있는 만큼 건강 100세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