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2012 썸머 드라이툴링 대회' 개최
청송 얼음골에서 한 여름의 무더위를 녹인다!
김동진 | 기사입력 2012-07-19 19:30:09



[청송=타임뉴스] 김동진 기자 = 청송군은 오는 22일 청송 얼음골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경기장에서‘2012 청송 썸머 드라이툴링 대회’를 개최한다.

청송군이 주최하고 경북산악연맹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개최예정인 2011~2015 UIAA Ice Climbing World Cup대회와 사계절 산악스포츠의 메카인 군을 홍보하기 위해 대회를 준비했다.

이번 대회는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개최하고 있는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경기 장소로 클라이밍의 새로운 장르인 드라이툴링 부문과 이벤트 경기 두 부문으로 나눠 경기가 진행되며 국내 스포츠클라이밍선수 및 국가대표, 동호인들이 대거 참가할 예정이다.

드라이툴링 부문은 빙벽등반 장비인 아이스바를 이용해 탕건봉에서 떨어지는 미세한 안개비를 맞으며 자연암벽과 난이도 인공구조물을 오르는 이색적인 경기이며 이벤트 경기는 안전로프를 착용하고 인공폭포수의 시원한 물줄기를 헤치며 올라가는 스릴 넘치는 경기다.

청송군 관계자는 “사계절 전국 및 세계산악스포츠대회 개최를 통해 청송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얼음골빙벽밸리사업 등 산악스포츠기반시설을 확충해 경쟁력 있는 휴양산악레포츠의 메카로 발전시킬 계획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