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경북북부권문화정보센터, 경북 11개 시군 순회전시 ‘고향풍경’展 성황리에 마쳐
박윤식 | 기사입력 2011-12-02 22:59:06



[영덕=타임뉴스]사단법인 경북북부권문화정보센터(www.cultureline.kr)에서 주최한 「고향 풍경」展이 지난 2011. 9. 6(화) 안동문화예술의 전당에서의 전시를 시작으로 개최되어 11월 29일(화) 문경시민문화회관 전시를 마지막으로 3개월간의 대장정을 마쳤다.



경북 북부권 11개 시군을 순회하는 형태로 진행된 이번 전시회의 출품작품수는 44점으로, 각 지역출신 작가의 섬세한 관찰력과 독창적인 시각으로 표현한 고향풍경을 한 자리에 모은 것이다. 센터는 일부 시군에는 변변한 전시시설조차 없는 열악한 문화 환경에서 살아가는 지역주민들에게 그림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예술을 좀 더 활성화하기 위해 본 전시를 개최하였으며 성공리에 전시를 마쳤다.

각 시군의 전시장에는 지역주민들뿐만 아니라 지역에서 활동하는 문화예술인 등이 찾아 자신들이 살고 있는 고향풍경을 그린 작품들을 관람하면서 의견을 나눔으로써, 자연스럽게 한 자리에 모여 지역문화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현재 (사)경북북부권문화정보센터에서는 웹사이트(www.cultureline.kr) 회원으로 가입하는 지역주민들에게 「고향풍경」展에 참여한 작가들의 작품으로 제작한 2012년 달력을 증정하는 이벤트 행사를 하고 있다. 본 이벤트에 참여하여 멋진 달력을 받는 기쁨을 맛보길 바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