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교육지원청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한 학교 만들기’ 연수회개최
박윤식 | 기사입력 2011-10-17 21:23:32








[영덕=타임뉴스]영덕교육지원청(교육장 방종수)은 지난 17일 오후 1시부터 관내 초 중 고 안전교육 담당교사와 학부모 및 배움터 지킴이 60여명이 모인 가운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한 학교 만들기’ 연수회를 열었다.



방종수 교육장은 ‘학부모가 아이들을 학교에 믿고 맡길 수 있는 첫째가 아이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이고 이를 바탕으로 창의와 인성을 쌓아갈 수 있다’며 학교 안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날 연수회는 특강 강사로 어렵게 초빙한 박연홍 한국안전강사협회 이사장은 대한민국 명강사 1호의 명성답게 해박한 지식과 사례 위주로 학교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강의를 들려주어 참석한 이들로부터 큰 호평을 얻었다. 참석한 교사와 학부모들은 영덕이 교통 여건상 수도권의 명강사들을 만나기가 어려웠는데 교육지원청에서 이런 연수회를 기획해 주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입을 모았다.

이어서 영덕초 김금연 교사의 학교안전교육 사례발표에서는 현장에서 직접 아이들을 지도하는 노하우에 대해서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야성초 배움터 지킴이로 근무하는 김동수(전 영덕고 교감)의 사례 발표가 이어졌다. ‘노란 선생님! 안녕하세요?’라는 주제로 교직에서 퇴직하고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봉사하면서 겪은 실제 경험담을 들려주어, 지나치기 쉬운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주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