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 지품초·중학교 다문화가족 아름다운 섬 독도에 입도하다.
박윤식 | 기사입력 2011-07-29 22:12:51








[영덕=타임뉴스] 2011년 7월 26일(화)부터 27일(수)까지 지품초․중학교(학교장 박명숙)는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한울동아리 운영의 일환으로 “독도사랑 한빛누리 독도체험탐방”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 체험탐방은 지품초․중학교 다문화가족이 대한민국 동쪽 땅끝 아름다운 섬 독도에 입도하여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이번 독도체험탐방은 여름방학을 맞아 지품초․중학교 지도교사(김상원, 강민혁), 다문화가정 5가정이 함께 하였으며 나라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독도입도, 울릉도 육로일주, 독도전망대 케이블카 탑승, 모노레일, 독도박물관 등을 차례로 체험하며 대한민국을 몸소 이해하는 체험의 장이 되었다.

















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다문화가정의 학생들과 부모님이 함께 체험학습을 할 기회가 생겨 참여한 다문화가정의 호응이 좋았으며 다문화가정의 학생들과 학부모님이 한국생활에 대한 적응력과 자아 정체성을 확립하는데 좋은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도 지품초․중학교는 다문화가정을 위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및 이웃과 함께하는 공동체형성 체험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