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드림스타트 센터 아동 안전사고 예방과 응급처치 교육 실시
우리 엄마는 안전지대(『SAFETY ZONE』)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7-25 10:26:50




[영주=타임뉴스]영주시 드림스타트 센터에서는 7월 21일(목요일) 오후2시 드림스타트 대상아동 부모 3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과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본 프로그램은 한국생활안전연합회와 대한응급구조사협회의 전문강사가 드림스타트 센터를 방문하여 어머니들에게 가정, 놀이터, 교통 안전등 일상생활에 있어서의 아동 안전사고 예방의 중요성을 인식 시키고,

사례별 올바른 응급처치 방법을 교육 한 후 심폐소생술 등 직접 실습교육으로 이루어져 어머님들이 실제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실시되는 안전교육은 어머니들이 일상생활에서 응급상황이 발생할 경우 얼마나 신속 정확하고 올바르게 대처하느냐,

아니면 성급한 판단으로 잘못된 민간요법으로 대처함으로써 사고 후 장애와 후유증으로 한 사람의 생을 변화 시킬 수 있는 매우 중요한 교육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이번 교육을 통하여 어머님들이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사고 시 신속한 대처방법을 통해 평소 어린이들에게 안전교육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앞으로도 영주시 드림스타트 센터에서는 아이들의 안전을 위하여 성폭력 예방, 여름철 물놀이 안전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