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캄보디아에 독도 홍보 액자 기증
캄보디아 독도홍보관에 사진 액자 20점 기증 -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7-19 09:30:58

[울릉=타임뉴스]울릉군은 독도의 국제화를 위해 캄보디아 독도홍보관(김정욱(63세))에 독도 홍보용 사진액자 20점을 기증 한다고 밝혔다.



※ 캄보디아 독도홍보관 : 김정욱(캄보디아 NGO총재)씨 사비(私費)로 개관







독도 홍보사진 액자의 기증은 지난 6월 울릉군의 독도 국제화 홍보를 위해 캄보디아(시엠립), 중국(북경)을 방문한 후속 조치의 일환이다.

캄보디아 독도 홍보관의 전시물은 사진 30여점, 고지도 5점 등에 불과하여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며. 사진액자 제작의 경우 차량으로 5시간 이상의 거리인 프놈펜시에서 제작하고 있으나. 사진인화와 액자제작 기술이 현저히 뒤떨어 진다는 김정욱 관장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사진액자를 통째로 기증하게 되었다.

이번에 기증하는 사진 액자는 독도의 풍광, 야경, 수중 등 국내에서도 쉽게 접하기 힘든 사진 자료들로 7월 25일 경북통상의 교역물류와 함께 캄보디아에 전해질 전망이다.

또한 중국(북경)에는 한국문화원, 한국인학교등에 독도 홍보용 사진파일 50여점을 전송하여 독도를 홍보 할 계획이다.

독도홍보관이 건립되어 있는 캄보디아는 국제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는 세계문화유산 앙코르왓이 있고, 전 세계 NGO를 통한 국제네트웍 구축이 용이한 나라로, 독도 홍보관이 건립 운영되고 있는 만큼 지속적인 자료 제공과 협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울릉군은 밝혔다.

또한 울릉군은 2012년부터 국제 홍보예산을 편성하여 캄보디아를 시작으로 중국, 동남아, 유럽 등 세계 각국에 독도가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영토임을 알리겠다는 야심 찬 비전을 제시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