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반짝 작은 별, 포항시립교향악단 유치원 음악회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7-15 11:19:59
[포항=타임뉴스]포항시 시립교향악단이 13일 포항제철유치원을 직접 찾아가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음악회를 열었다.







이날 공연장 나이 제한 등으로 클래식 음악을 접할 기회가 적은 유치원 어린이를 대상으로 모차르트의 ‘작은 별’ 등 쉬운 클래식 음악을 현악 4중주, 목관 5중주로 연주해 어린이들과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강선애 포항제철유치원장은 “바쁜 가운데 직접 유치원을 방문해 어린이들에게 생생한 교육의 기회를 준 데 감사함을 표시하며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이 많아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포항시립예술단의 ‘찾아가는 공연’은 학교, 기업체, 군부대 등 공연장을 쉽게 찾아올 수 없는 지역 주민들의 생활현장에 직접 찾아가서 펼치는 공연 프로그램으로 지난 1998년부터 시작했다.

포항시 관계자는 “앞으로 더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장르의 공연을 개최해 시민들의 문화향유권을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