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5전쟁 61주년 기념식
- 자유민주주 수호의 희생정신 기리고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6-25 15:57:52
[경주=타임뉴스]경주시는 6월 25일 서라벌문화회관에서 6.25전쟁 61주년 기념식 행사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이태현 경주시 부시장, 김일헌 경주시의회의장, 경주시 재향군인회, 경주보훈지청 등 각계 관계자 및 각 기관, 사회 단체장, 참전 유공자와 보훈 가족, 시민 등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61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기념식은 민주주의를 수호하고 헌신한 첨전 용사의 희생정신을 기리고, 6.25전쟁의 아픔을 느끼며 호국 보훈 및 안보의식을 다시금 강조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이날 행사는 6.25참전용사 표창장 수여, 노래 합창, 만세 삼창 등 시민들과 함께 이 땅을 위해 헌신한 호국영령들을 추모하며 위로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태현 부시장은 “평화를 기반으로 모두가 더불어 살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을 강조하며, 후손들이 호국영령과 국가유공자들에 대해 존경심을 갖고, 책임감을 본받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