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지역 아시아유학생과 함께하는 고속도로 & 아시아 문화행사
아시아 5개국 대학생 50여명이 참여하여 각 나라별 문화 행사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6-23 15:56:52

[칠곡=타임뉴스]칠곡(부산방향)휴게소(소장 이상용)에서는 한국도로공사 경북지역본부와 공동으로 2011. 6. 25(토) ~ 6. 26(일) 이틀 동안 대구․경북지역 아시아 5개국(중국,일본,몽골,베트남,방글라데시) 대학생 50여명이 참여하는 ‘Hi-쉼마루, Asian 人 & 文化’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 주요 내용으로는 각 나라별로 홍보부스를 운영하여 전통차와 전통음식을 소개하고, 전통물품 및 유적지 사진 등을 전시한다. 또 아시아 각국 홍보영상을 대학생들이 직접 고객들에게 설명하고, 하루 두 차례 민속공연도 하여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5개국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전통차 및 전통음식 판매 수익금은 유학생들 장학금으로 전달하여 학업에 도움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대구육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 및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조직위원회와 공동으로 대회 이동식 홍보차량을 배치하여 지역 국제행사 홍보 및 마스코트 탈인형과 사진찍기 등의 이벤트도 병행하여 다양한 행사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칠곡(부산방향)휴게소 이상용 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들은 다양한 아시아 문화와 음식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한국도로공사 경북지역본부와 더불어 판매수익금으로 학생들도 도울 수 있어 더욱 뜻 깊다.” 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