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 영덕․울진지사
“장마철 우기대비 저수지 정화활동에 구슬땀 흘려 ”
박윤식 | 기사입력 2011-06-17 15:21:04




[영덕=타임뉴스]박윤식기자=한국농어촌공사 영덕울진지사(지사장 김기준)는 6월 16일 내고향 물살리기 환경정화의 날을 시행 하였다. 이날은 전직원과 “영덕군 남정면 도천리”일대의 농업인들과 더불어 장마철 우기대비 저수지 정화활동을 도천저수지에서 시행 하였다.

상류 및 저수지 수변부 마른가지 유입으로 수질의 부영양화 현상 방지를 위한 저수지 내제 및 주변의 퇴적물과 부유쓰레기를 수거하는 행사를 가졌다. 더운날씨임에도 내고장 농업용수수질보존과 청정용수 보존 노력을 위해 마을 농업인과 전직원들은 구슬땀을 흘렸다.

도천저수지는 남정구역내 가장크고 수혜면적이 넓은 저수지이다.

영덕울진지사(지사장 김기준)는 해마다 낚시금지 홍보를 하며 떡밥사용 자제를 요청하는 광고를 꾸준히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낚시객들의 끊임없는 떡밥사용과 낚시행위가 이어져 주민자체 수질보호를 위한 명예환경감시원을 위촉하여 감시활동에 들어간다.

이는 현장적발시 계몽으로 통한 낚시행위 근절과 오염행위 단속등의 행위를 적발하여 행정 조치할수잇도록 권한을 부여하는 것이다. 앞으로도 꾸준히 저수지 수질보존을 위한 노력을 할 것 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