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씨구~ 절씨구~ 치매야 가라’
-구평1동경로당 노(NO)~노(老) 건강교실 개강-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4-28 12:39:38

[구미=타임뉴스]인동동(동장 권순서)에서는 4월 27일 (수) 오후 2시부터 구평1동경로당(회장 이태암)에서 어르신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NO)~노(老) 건강교실이 실시되었다.



구미보건소 주관으로 운영하는 이번 건강교실에서 인동동은 구평1동경로당이 선정되었는데, 이날은 2주차로 탁구공 옮기기와 지점토 색칠하기 수업이 이뤄졌다.



오늘 수업은 소근육 활용과 집중력 및 성취감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프로그램 운영은 4월 20일부터 6월 8일까지 매주 수요일에 실시될 예정으로 구평1동경로당에 담당간호사 및 느티나무 자원봉사단이 방문하여 건강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구미보건소 담당자와 느티나무 자원봉사단은 밝은 웃음으로 어르신들께 “잘하십니다”라는 말씀을 해주시며 응원하고 힘을 북돋워주었다.



권순서 인동동장은 어르신들이 건강교실에 흥미를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노노건강교실의 활발한 운영으로 관내 어르신들의 치매예방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씀을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