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에 임산부 등록하면 엽산제와 영양제(비타민) 제공!!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31 10:18:04

[봉화=타임뉴스]봉화군보건소(소장 이승근)에서는 4월부터 조기유산 및 기형아 출산예방을 위하여 보건(지)소에 등록한 임신부에게 임신 3개월까지 엽산제를, 임신 5개월부터 분만전까지는 철분제를, 분만후부터 3개월까지는 비타민(영양제)을 확대 지원한다.

임신초기에 엽산제를 복용함으로써 모체의 엽산 부족시 나타날 수 있는 신경관 결손으로 인한 유․사산 또는 선천성기형아를 예방하고 임신 5개월부터는 철분제를 복용하여 태아로 유입되는 혈류량 상승으로 인한 임산부의 철분결핍성 빈혈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기존에 산후 2개월까지 제공되던 종합비타민제를 3개월까지로 확대 지원함으로써 산후 급격한 영양손실에 따른 산모의 건강악화를 예방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본 사업에 참여하고 싶은 분들은 임신으로 진단받고 바로 보건소 출산지원담당으로 방문하여 임산부 등록하면 된다.

이외에도 찾아가는 산부인과에 참여하여 무료 정기진찰을 받을 수 있으며, 영양결핍이 있는 영유아와 임산부들에게 제공하는 영양플러스 사업에도 참여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