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촌가정육성 프로젝트 !
발효음식 「전통 장 담그기 체험」 행사 개최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25 13:47:33

[성주=타임뉴스]성주군(군수 김항곤)에서는 「행복한 농촌가정육성 프로젝트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3월 25일 발효음식 ‘전통 장 담그기’ 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행복한 농촌가정육성 프로젝트 시범」사업은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는 생활개선회 활동 지원과 결혼이주 농촌여성들의 안정적인 한국농촌생활 정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우리이웃 다문화 가정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3월 25일 개최되는 발효음식 전통 장 담그기 체험 행사를 비롯하여 7월에는 다문화가족 전통문화 체험 현지연찬, 11월에는 발효음식 김장김치 담그기 체험 행사가 진행되고, ‘생활개선회 과제교육 및 나눔행사’로 국화 과제연구 및 실습활동, 다문화․조손가정 가을꽃 나눔 행사 등이 추진된다.



우리식문화를 알고 학습하기 위한 ‘전통 장 담그기 체험’ 행사는 선남 용신리 ‘천지빛깔’ 체험교육농장에서 이루어지며 생활개선회원 및 이주여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루어진다.



다양한 주제로 이루어지는 이 사업을 통해 결혼 이주여성들이 한국 전통 식문화를 배우고 한국을 이해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