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종합사회복지관 여성취업지원센터 취․창업대비 프로그램 개강
- 잔치음식전문가 양성 과정 -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09 12:35:14

[김천=타임뉴스]김천시(시장 박보생)에서는 7일(월) 오후 2시에 “잔치음식전문가 양성과정”을 개강해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본 강좌는 지난달 14일부터 25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해 총65명이 지원, 치열한 경쟁을 뚫고 취․창업에 대한 열의가 있는 30명을 선출했다



교육기간은 7월 28일까지 총 40회 실시할 예정이며 교육내용은 음식을 다루는 법, 일의 순서 등 현대인의 생활패턴에 맞게 수요자가 원하는 곳에서 음식을 서비스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잔치음식전문가로서 자격을 갖출 수 있도록 교육한다.



잔치음식전문가 교육생 배모씨(여, 45세)는 “선생님이 상세하고 상차리기에서 푸드코디까지 접할 수 없는 다양한 것을 아낌없이 가르쳐 주시고, 자신의 것을 아낌없이 많이 주시려고 해서 참 좋다. 좋은 기회를 준 여성취업지원센터에 감사하다.”며 김천시와 여성취업지원센터에 고마움을 나타냈다.

이쾌원 종합사회복지관장은 “여성취업지원센타 취․창업대비 프로그램 강좌 『잔치음식전문가 과정』을 통해 여성들이 취․창업에 꼭 도움이 되어서 이웃과 함께 사랑을 나눌 수 있으면 좋겠다.”며 여성취업과 연계되는 직업교육 사업의 계속적인 추진의지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