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슈퍼푸드 블루베리” 새로운 고소득 작목으로 육성
| 기사입력 2011-03-08 10:31:46

[봉화=타임뉴스] 봉화군농업기술센터(소장 박만우)는 시력개선, 항암효과, 노화방지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블루베리를 새로운 소득 작목으로 집중 육성한다.

봉화군은 기후 온난화에 따른 과수 신 작목으로 블루베리를 도입, 6년 전부터 재배를 하기 시작하여 현재 재배면적이 25ha로 전국 5위 면적을 차지하고 있으며, 귀농인을 중심으로 블루베리 재배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향후 100ha이상으로 면적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우선적으로 슈퍼푸드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세계 10대 건강식품인 블루베리의 고품질 친환경 재배를 위한 기술보급 교육을 2011년 3월 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명호면 풍호리와 양곡리에서 실시한다.



이번 현장 교육은 경북농업기술원 조지형 박사를 초빙하여 귀농인 및 지역농업인들에게 새로운 전정기법 및 품종별 재배에 따른 컨설팅을 할 계획으로 지역농가에 큰 호응을 얻을 것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번 교육을 통해 블루베리의 안정적인 재배기술 기술보급으로 향후 블루베리가 봉화군에 새로운 과수 소득 작목으로 정착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전영하 유통과수과장은 “고품질 블루베리 생산으로 인한 억대 소득농가 육성을 위해 묘목지원 및 생산시설현대화지원사업 추진은 물론이고 자체브랜드로 전국 시장 점유율을 높일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