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2011년 지역현안사업 조기 시행
| 기사입력 2011-02-02 22:12:59

[울진=타임뉴스]= 울진군(군수 임광원)은 사회간접자본인 도로 및 하천시설에 대한 공약사업 등 주요역점시책을 착실히 수행하기위해 2011년 건설공사 시행계획을 수립 시행한다.

건설공사 시행계획은 민선5기 공약사업 등 현안사업의 조기착수와 건설공사 과정에서 군민의 참여를 확대하여 부실시공예방과 행정의 투명성을 제고 할 계획이다.

2011년 역점사업은 공약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신흥~삼산 간 군도17호선 개설 2.5km 10억원 원남~온정 간 국지도 69호선에 대한 설계용역비 6.4억원 등 도로사업 23개소 21.5km에 83억원을 죽변면 봉평리 일원의 아름다운 소하천 가꾸기 사업 등 하천사업 10개소 3.2km에 대하여 37억원 등 총 사업비 120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특히 군이 추진하는 사업은 군민 일자리 및 지역경제 파급효과가 큰 사업지구부터 추진하고 사업의 조기발주를 통하여 상반기 중 발주83% 사업비 집행 63%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군민을 가족같이 군정을 내일 같이’추진하기 위하여 건설공사 전반에 대한 엄격한 감독과 주민참여를 활성화 할 계획이다.

군은 공사현장 조사에서부터 측량 및 설계에 이르는 전 공정에 대하여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로 행정의 신뢰를 형성한다는 계획이다.

공사발주 시 당해지역 이장 등 마을 대표자에 대하여 명예감독으로 임명 공사과정의 오해를 불식하고 투명한 공사시공이 되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년2회에 걸쳐 건설공사장 시공실태를 점검하여 견실시공 정착과 주요 부실시공 업체의 관내 입찰 참여 제한 조치 등 투명한 건설 행정을 정립 할 계획으로 있으며 건설공사의 품격을 높이기 위하여 품질 및 안전관리 교육을 주기적으로 추진 할 계획이다.

살맛나는 울진건설 생태문화 관광도시 울진을 조기에 실현하기 위한 관내 광역SOC사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10년 말 완전 개통 된 국도 7호선에 이어 2010년 전 구역 착공된 국도36호선 건설사업을 위하여 봉화~울진 간 42km 630억원의 사업비를 투자 조기 완공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경상북도가 추진하고 있는 917지방도 건설사업은 0.6km 15억원을 투자 서면 소광리 일원의 금강송 숲 진입도로의 개설로 생태문화 관광도시의 건설에 역량을 모으고 있다.

김정수 건설방재과장은“올해는 지역경제활력에 역점을 두고 군민과 함께하는 견실한 시공으로 살맛나는 울진건설 생태 문화 관광도시 울진을 조기에 실현하여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