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지정 '우수농산물 구매가이드 책자' 발간
| 기사입력 2011-01-26 22:14:48

[경북=타임뉴스] =



경상북도는 구매자들이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품목별로 분류 경북도가 인증한 우수농산물을 생산하는 농가의 소득 증대를 위해 우수농산물 구매가이드 책자를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된 안내 책자는 홈플러스, 이마트 등 대형유통업체와 도매시장, 시군 교육청 학교급식 담당부서, 중앙․지방 행정기관 등에 1,500부를 배부할 예정이다.



경북도 우수농산물 상표사용자로 지정되면 포장재 구입비를 연 1천만원씩 7년간, 신규 지정업체에는 입간판 설치비를 1년간 2백만원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도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터넷 쇼핑몰인 사이소(www.cyso.co.kr)에 우선적으로 입점할 수 있는 혜택을 주고 있다.



2009년까지 지정된 업체의 운영 현황을 보면 업체당 평균 매출액이 매년 꾸준하게 증가하고 판매처가 늘어나는 등의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



특히, 영양고추유통공사, 풍기인삼농협, 대흥농산(버섯), 모동명산포도영농조합 등 12개 업체는 연간 1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이번 책자 발간으로 상품의 우수성 홍보와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경북우수농산물의 인지도를 제고하여, 이를 통해 경북우수농산물 지정농가의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경북 우수농산물에 대해서 소비자들의 관심과 격려를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