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은어축제, 문화체육관광부 유망축제로 선정
| 기사입력 2010-12-30 10:47:44

[봉화=타임뉴스]



봉화군은 문화관광부가 지난 28일, 전국 823개 지역축제 중 각 시/도에서 추천한 우수 축제에 대하여 축제현장평가와 전문가 심사를 통해 봉화은어축제 외 43개 축제를 문화관광축제로 선정하였다고.



문화체육관광부는 성장가능성이 있는 축제를 집중 육성하여 경쟁력있는 축제로 발전시키고자 매년 문화관광축제를 선정해오고 있으며 2010년 축제개최 실적, 2011년 축제개최계획 및 향후 발전가능성 등을 종합하여 [축제의 특성 및 콘덴츠 항목,축제의 운영, 축제의 발전성, 축제의 성과]를 선정기준으로 봉화은어축제를 문화관광유망축제로 선정했다. 이로서 ‘봉화은어축제’는 전국적인 축제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다.

봉화 은어축제가 2011년 유망축제로 선정된 배경으로는 은어반두잡이 체험, 은어 맨손잡이체험 등 관광객과 지역민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으로 약 87만 6천명의 관광객이 다녀가고 258억원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거두는 등 청정봉화이미지를 전국에 널리 알리고 은어를 비롯한 농.특산물 판매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기여한 바가 인정되었다.



이번 문화관광축제 선정으로 ‘봉화은어축제’는 관광진흥기금 5,0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게돼 향후 축제 추진에 한층 탄력을 받을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봉화군수(박노욱)는 "봉화은어축제를 대한민국 문화관광축제로서의 정체성 확립과 내실있는 축제 프로그램 개발, 경쟁력있는 축제로 적극 육성하도록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2011년 13회를 맞이하는 봉화은어축제는 7월 30일부터 8월 7일까지 9일간 봉화군 내성천변 행사장에서 개최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