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나고야시의회 사이토 미노루의원 일행 포항방문
포항시와 나고야시와의 친선 우호 교류 증진을 위해 방문
| 기사입력 2010-12-13 09:54:07

일본 나고야시의회 사이토 미노루 의원을 비롯한 3명이 포항시와의 친선 우호 교류를 위해 10일 포항시를 방문했다.



지난달 투자유치 설명회 개최를 위해 나고야시를 방문해 사이토 마노루의원 일행을 만난 적이 있는 박승호시장은 “포항은 영일만배후단지, 부품소재전용단지, 경제자유구역 등 투자를 위한 입지 여건이 매우 좋은 곳이고, 특히 포항에 투자해 성공을 이룬 중앙파이프 사례도 있는 만큼 일본 기업들의 많은 투자를 기대한다”고 말하며 포항시와 나고야시 간 교류를 당부했다.



나고야 시의회 일행은 11일에는 포항시의 주요 견학지인 포스코 역사관, 호미곶, 구룡포 일본인 가옥, 죽도시장을 방문했고 특히 구룡포 일본인가옥을 견학한 사이토 미노루 시의원은 “구룡포에 살았다는 책을 읽고 흥미를 가졌는데 이렇게 실제로 와보니 100여 년 전에 일본인들이 생활하였던 흔적을 직접 느낄 수 있어 감동스럽다”며 “나고야시와 포항시와의 교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 일행 중 일본에서 장애인 골프 대회를 개최하고 있는 코이케 타케오 쯔칸토리클럽 이사장은 박승호시장에게 2012년에 일본에서 개최될 국제 장애인 골프대회에 포항시의 적극적인 참가를 요청했다.



포항시 관계자는 “나고야시는 일본 3대 도시인 만큼 교류가 증진되면 글로벌 도시로서 포항시 위상을 한 층 더 업그레이드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