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이동금연클리닉운영 금연효과 높다
올상반기 5개소, 하반기 8개소 운영, 대학과 건강협약 체결
박아름 | 기사입력 2010-12-06 12:08:33

경산시보건소는 이용자의 접근성 및 편리성을 높이고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동금연클리닉 운영으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보건소에 따르면 경산시 남자 흡연율이 50.5%으로 경북 평균치 51.3%보다 낮은 편으로 이동금연클리닉 운영이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올 상반기에는 산업체, 대학, 군부대, SL(주), 영남대학, 국군통합병원 등 5개소, 하반기에는 대학 등 8개소에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일(목)에는 하양읍 소재 경산1대학 기초의학실습실에서 이동금연클리닉에 참여, 금연에 성공한 대학생을 대상으로 금연성공자 수료식을 열었다.

시는 지난 8월2일(수) 경산1대학과 관ㆍ학 협약 체결하고 이동금연클리닉 등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한 결과 등록학생 40%가 금연에 성공했다.



또한, 금연 성공자에게 다양한 인센티브도 주고 있다. 경산1대학의 경우 금연 성공자에게 십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하고 계속 금연 할 경우 추가 인센티브도 지급한다.



오는 12월6일(월)에는 영남대학교에서 2학기 금연성공자 수료식을 개최한다.



한편, 보건소는 2011년 국가 금연정책 추진방향에 맞추어 흡연자 금연지원프로그램확대를 통한 금연지원사업 강화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