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댐의 새로운 관광명소 일연공원 준공
박아름 | 기사입력 2010-11-17 11:03:56

군위군(군수 장 욱)은 고로면에 위치한 군위댐이 연내에 완공됨에 따라 댐 하류 부지 137,000㎡에 76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군위군의 새로운 관광 명소가 될 일연공원을 조성하고 15일 오전 10시 30분 준공식을 가졌다.



일연공원은 군위다목적댐 건설에 따른 주변지역의 경제 활성화 및 환경 개선을 위하여 한국수자원공사에서 조성하고 군위군이 인수 관리 하도록 지난 5월 20일 업무협약을 맺고 사업을 추진한 결과이다.



댐 건설에 따라 삶의 터전을 떠난 이주민들의 추억과 애환을 기리는 공간과 지역주민 및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테마를 주제로 한 각종 문화.휴식공간이 공원 내에 조성돼 있어 앞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이 곳을 찾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 날 준공식이 끝난 후 토종어류 보호와 수생태계 보전을 위하여 석산초등학교 학생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토종어류 방류 행사도 가졌다.



한편, 군위군은 내년에 댐 전체와 주위를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와 공원 앞 절벽 40여 미터 위치에 여름에는 시원한 폭포수를 감상할 수 있고 겨울에는 빙벽 조성이 가능한 인공폭포를 설치하여 일반인에게 공원을 개방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