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구구보건진료소
“원격영상진료 시연회” 개최
박아름 | 기사입력 2010-11-12 14:35:46

영주시는 11월 10일 오후 2시 30분 김주영 영주시장을 비롯한 주민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구보건진료소 “원격 영상진료 시연회”행사를 가졌다.

이번에 실시하는 원격 영상진료는 영주시 관내 구구, 임곡보건 진료소와 안동의료원이 협력하여 고혈압 당뇨병등 만성질환자 들에게 원격진료서비스를 실시하여 주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진료를 원하는 주민은 매주 수요일 오후2시에 보건진료소를 방문하면 된다.

원격영상 진료서비스는 시내 병원까지 가야하는 불편을 해소 하고 시간절약 및 병원비등을 절약할 수 있어, 의료혜택이 적은 주민들의 진료여건 개선 및 소외된 지역에 획기적인 보건의료서비스를 기대 할 수 있게 되었다.

영상진료를 받은 허선학(55세)씨는 “마치 바로 앞에 의사가 있는 것처럼 신기하고, 친절한 진료뿐만 아니라 상담도 자유롭게 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영상진료에 따른 만족감을 표시하였다.

앞으로도 영주시에서는 원격영상진료 등 주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각종 보건사업등 을 통하여 주민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