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산명품 “영주사과, 풍기인삼” 웰빙인증 브랜드 획득
| 기사입력 2010-07-28 12:11:57

영주시의 주요 농 특산물인 “영주사과”와 “풍기인삼”이 한국능률협회인증원(KMAR)의 까다로운 심사를 무난히 통과하여 웰빙 인증을 획득 했다.



영주사과는 2007년 7월 27일 전국 최초로 웰빙인증을 획득한 후 4년 연속으로 한국능률협회의 엄격한 심사를 통과해 웰빙인증을 받아 전국최고의 농산물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풍기인삼 수삼, 백삼, 홍삼, 태극삼, 홍삼가공제품 또한 2008년 7월 28일 전국 최초로 웰빙인증을 획득하고 3년 연속 인증을 받아 전국최고의 특산물 브랜드로 도약하고 있다.



이번 웰빙인증은 한국능률협회인증원(KMAR)에서 생산 가공 유통 판매 등 전 분야에 대하여 엄격한 현지실사와 서류심사 그리고 소비자의 건강까지 고려하는 등 까다로운 절차를 거쳐 최종 선정 됐다.



웰빙인증은 하나의 품목에 단 한곳의 지자체만 선정하여 인증마크를 부여하기에 높은 희소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사과와 인삼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영주만 인증을 받았다.



영주시는 전국 최고 청정지역인 소백산 맑은 물과 천혜의 자연환경에서 재배된 사과와 인삼의 웰빙인증 획득으로 브랜드 차별화를 통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영주시 관계자는 “사과 최대 주산지인 영주의 명품 사과 이미지 제고와 전국 최초 인삼재배지의 옛 명성 회복에 크게 기여하며, 살기 좋은 고품격 웰빙 도시 영주 홍보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