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제12회 봉화은어축제
봉화은어를 내성천에서 확실하게 잡자
| 기사입력 2010-07-27 19:17:13

봉화군 이 주최하고 봉화군축제추진위원회 가 주관하는 제12회 봉화은어축제가 7월 31일부터 9일간 경북 봉화군 내성천에서 가족과 함께 떠나는 동심여행 봉화로! 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방학을 맞은 자녀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고, 소중한 가족애를 담을 수 있는 곳을 찾느라 혹 고민 중이라면 올해로 12회를 맞이하는 연륜 만큼 체계적이고 안정된 축제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2010 봉화은어축제를 추천하고 싶다.



은어축제 체험행사의 백미는 은어반두잡이와 은어맨손잡이체험이라고 모두들 말하고 있다.






은어반두잡이 체험은 1일 2회 실시하며 개막식날(31일)과 8월 7일은 3회 실시하고 있으며, 은어맨손잡이 체험은 1일 4회, 야간고기잡이 체험은 8월 1일과 6일 7일 3일간 야간에 실시하는 등 물과 함께 할 수 있는 수상자전거, 은어물놀이장, 수중달리기, 난장 물 한바가지 사랑 한바가지 등의 다양한 체험행사들이 소개 되고 있다.



은어잡이 체험을 했다면 손수 잡은 은어를 맛볼 수 있도록 은어숯불구이 코너를 마련하였으며, 구이뿐만 아니라 은어죽, 은어튀김, 은어회 등 은어의 맛을 다양하게 느낄 수 있도록 은어먹거리촌을 운영한다.



그 밖에 시골에서 어머니께서 해주던 음식이 떠오른다면 토속음식관을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엄마, 아빠 그리고 아이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천연염색체험, 모형물고기 낚시체험, 도예체험, 파라핀 손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의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또다른 흥밋거리를 찾고 싶다면 행사장 한켠에 위치한 포토존에서 오래도록 추억에 남을 기념사진을 찍어두는 것도 좋을 것이며, 은어마차 트레킹, 로봇바이크와 같은 한여름 무더위에 쉽게 지치고 싫증을 내는 어린아이들이 환영할 만한 놀이도 있어 부모들에게는 더 반가운 일이다.



무엇보다 2010봉화은어축제장 방문관광객을 위하여 한층 업그레이드 된 프로그램으로 KBS TV 후토스 시즌2 촬영장이 조성되어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단위의 방문객들에게 또 하나의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7월 31일 8월 1일 8월 2일 3일간 2회 후토스은어공연이 축제장 주무대에서 준비 돼 있다.



지역민의 참여율을 높이고 축제장 야경을 한층 아름답게 꾸며줄 은어캐릭터 소망등에는 본인이 직접 신청한 소원을 담은 글귀를 확인 할 수 있으며, 축제장 주변 내성천을 수놓은 소망등의 장관은 이번 축제의 새로운 볼거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동석 축제추진위원장은 “바쁜 일상을 잠시 뒤로 하고 삶의 여유를 찾을 수 있는 봉화은어축제장을 찾아 가족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많이 만들어 아름다운 추억을 챙겨 갈 것을 소원하다”고 했다.



9일간 개최되는 축제를 나의 것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봉화군청 문화체육관광과 및 축제추진운영본부로 문의하거나 봉화군청 홈페이지를 살펴볼 것을 권유한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