덩더쿵 궁덕쿵 신나는 탈춤을 !
| 기사입력 2010-07-26 13:47:01

금수문화예술마을에서는 뜨거운 여름을 맞이하여 탈을 주제로 한 전문예술인들의 신작 발표회와 일반인들의 체험마당이 함께 어울리는 작은 공연예술축제가 열립니다.

무용과 연극 분야 등에서 활동하는 전문 예술인들 20여명은 7월 28일부터 8월 7일까지 금수문화예술마을에서 합숙을 하면서 열과 성으로 탈을 만들고 이 탈을 이용한 공연 작품들을 창작하여 소극장과 야외극장에서 발표합니다.

일반 참가자들은 공연도 보면서 사이 사이 탈을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도 하고 더위를 잊어버릴 덩더쿵 탈춤체조를 배우며, 모든 공연이 끝난 뒤, 구경꾼과 놀이꾼이 한데 어울리는 신명이 넘치는 작은 축제를 즐기게 됩니다.

일반 참가자들이 만드는 탈은 대량 생산된 기성제품이 아니라 직접 자신이 한지를 바르고 인물을 만들어 완성하는 개성있고 자연미가 넘치는 탈이 될 것입니다.



자기 자신만의 개성이 넘치는 탈을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도 하고 예술인들의 땀이 흥건히 고인 새로운 작품을 바로 눈앞에서 감상하고 이야기도 나눌 수 있는 소중한 여름 휴가를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주 관/주 최 : 금수문화예술마을운영협의회/한국문화예술위원회, 경상북도, 성주군
일 시 : 2010년 8월 7일 (토) 14:00 ~ 21:00
장 소 : 금수문화예술마을
참가자 : 단체 및 개인 100명
참가비 : 선착순 무료
문의 및 신청 : 금수문화예술마을 054)931-534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