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교육발전기금 기탁 약정
고향교육발전 동참.. 교육발전기금 30억원 기탁
| 기사입력 2010-07-07 16:29:08

재일교포 홍종수씨 교육발전위원회 기금 30억 기탁약정 체결

군위군 군위읍 대흥리 출신 재일교포 홍종수(86세)씨는 지난 7. 7일 고향후배들의 교육발전을 위하여 (사)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에 교육발전기금 30억원을 기탁하기로하고 약정서를 체결하였다.

교육발전기금을 기탁하신 홍종수씨는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일제말 일본으로 건너가 섬유회사를 운영하였으며, 힘들게 모은 재산을 사회환원을 결심하고, 자녀들(2남 1녀)과 뜻있게 사용하기 위한 방안을 강구하던 중 형편이 어려워 배우지 못한 학생 및 고향의 인재양성에 도움을 주기 위하여 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에 30억원을 기탁하기로 결정하였다.

이날 교육발전 기금을 기탁한 홍종수씨는 “평소 고향교육발전에 큰 관심이 많으며, 군위군지역 학생들이 보다 좋은 여건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장욱 군위군수님 이하 교육발전위원회에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음을 듣고 있었다. 그래서 조금이나마 교육발전에 동참하고자 고향교육발전에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기탁하게 되었다.”라며 고향학생들을 위하는 마음이 남다름을 느낄 수 있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