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유아 300여명을 위한 순회교육
비만 예방과 금연의 중요성 강조
| 기사입력 2010-06-17 14:11:26

봉화군보건소에서는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7곳을 순회하면서 비만 예방을 위한 튼튼이 영양교육 과 간접흡연으로부터 어린이들을 보호하고자 담배의 비밀 에 대하여 지난 7일부터 25일까지 지역 유아 300여명을 대상으로 순회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튼튼이 영양교실에서는 보건소 담당자가 유아들에게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5대 영양소의 종류에 관해 교육하고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만한 ‘번개맨과 함께하는 튼튼번개 파워시리즈’도 함께 상영할 계획이다.



호기심이 많은 어린이들에게 흡연의 해로움과 간접흡연의 유해성을 에니메이션을 활용한 교육을 함으로써 조기 흡연의 위험성에 대한 인식을 시켜 미래의 주역이 될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흡연예방 교육을 펼칠 계획이다.


우양구 보건소장은 “지역 유아들을 위한 교육으로 지난 4월7일 영양과 비만예방을 위한 인형극 오박사의 냠냠대작전 을 공연하여 찬사를 받기도 했다.



금번 순회교육을 통하여 평생습관의 기틀이 형성되는 유아기에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도록 교육함으로써 아동비만이 성인비만으로 이어지는 것을 예방하고 동시에 그 가족구성원에 대한 교육적 파급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이번흡연예방교육 에니메이션 을 통하여 어린이들에게 흥미있고 감성적으로 흡연예방 교육 효과를 높이고 자아 존중감 강화로 흡연하지 않는 건강한 어른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건강위험 요인을 제거해 주는 효과를 기대 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