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 송하마을에 전통잡곡길 조성
송하마을 찾는 도시민들에게 시골정취 물씬 풍기는 잡곡길 기대
| 기사입력 2010-06-16 09:53:03

영양군농업기술센터와 농촌진흥청 기능성잡곡과는 지난 6월.15일(화) 푸른농촌희망찾기 최우수 시범마을인 수비면 송하리에서 조, 수수 등을 이용한 경관 조성용 전통 잡곡길을 조성했다.



이와함께 영양의 주산품인 고추 지주설치 등 농사일로 바쁜 농가의 일손돕기도 더불어 실시 했다.



이날 조성되는 전통 잡곡길은 송하마을회관일대에 농촌진흥청에서 경관조성용으로 개발된 조,수수,기장등을 이용하여 시골정취가 물씬 풍기는 전통잡곡길을 조성하여 이 곳을 자주 찾는 도시민들에게 정감어린 시골정서를 느끼도록 한몫 할 것으로 기대 된다.



특히 경관조성용인 조인“경관1호”는 수확기가 되면 조의 잎과 줄기가 짙은 보라색을 띄어 풍성한 가을철 농촌풍경과도 잘 조화를 이룬다.



농촌진흥청 기능성 잡곡과 남민희과장은 “군에서 가장 살기 좋은 마을이며 도시민들이 많이 찾는 송하마을에 조성된 전통잡곡길이 새로운 명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전통테마마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을 아끼지 않을것”이라고 했다.



또한, 영양군농업기술센터소장은 “송하마을에 전통가양주 제조기술 전수와 함께 농촌진흥청의 지속적인 지원에 감사드리며 송하마을을 찾는 손님들에게 차별화된 모습을 보이기 위해 더욱 노력 할 것이며 농촌진흥청과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