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교육도 받고 운전면허도 도전해요
| 기사입력 2010-06-11 13:02:09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자전거이용방법을 가르치고, 어린이 교통사고에 대한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지난 9일 “초등학교 어린이 대상 자전거 안전교육 및 운전면허시험”을 실시해 눈길을 끌었다.

김천 환경사업소 내에 마련된 어린이 교통공원에서 시행된 이번 행사에는 관내 신일초등학교 4~6학년 학생 35명이 참여했다.



어린이들은 먼저 안전하고 올바른 자전거 이용방법, 실기코스 응시 요령에 대한 이론교육을 받은 후 10개 코스가 준비된 실기코스장으로 이동해 헬멧, 팔․무릎․손목 보호대 등 안전보호장구를 착용하고 시험을 치렀다.

실기시험 합격기준은 출발, 우회전하기, 횡단보도건너기, 정지 또는 직진, 철길정지, 직선코스, 좌회전하기, 지그재그코스, 오르막경사코스, 도착 등 총10개 코스 중 7개 코스 이상을 통과하면 된다.



시는 이론교육 이수 및 실기시험에 합격한 어린이에게 실제 자동차운전면허증 크기의 어린이 자전거운전면허증을 나눠줄 계획이다.



김천시 관계자는 녹색성장의 이슈인 자전거이용활성화와 어린이 자전거안전교육 및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향후 관내 전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확대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