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무더위를 날려버릴 “에어컨 섬유”
서울 여의도공원, 대규모 홍보행사 개최
| 기사입력 2010-06-10 16:09:24

영주시는 지역 특산명품인 웰빙 풍기인견의 홍보를 위하여 6월 11일, 12일 이틀간 서울여의도공원에서 대규모 홍보마케팅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홍보행사는 “제4회 웰빙 풍기인견 서울 나들이”라는 주제로 영주 풍기지역 인견 생산․판매업체 17개 업체가 공동 참여하여 시원하고 다양한 의류와 침구류 등을 선보인다.



영주시의 특산품인 풍기인견은 펄프(나무)에서 추출한 요사(실)로 만든 순수 자연 섬유로 가볍고 시원하며 몸에 붙지 않고 통풍이 잘 되며 땀 흡수력이 탁월하며 정전기가 전혀 없는 “냉장고 섬유, 에어컨 섬유”라 불릴 정도로 높은 인기를 모으고 있다.



한국능률협회 인증원으로 부터 지역 특산품중 공산품으로는 전국 최초로 “특산명품 웰빙인증”을 받았으며,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고 전국 소비자들이 직접 뽑은 퍼스트브랜드대상을 수상한 대표적 웰빙 섬유로 인정받았다.



영주시는 대규모 홍보마케팅행사와 함께 풍기인견의 세계시장 진출을 위해 올해 9월 4일부터 7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프레타포르테 친환경패션박람회 참가를 준비하는 등 세계화 전략도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으며, 지식경제부에서 공모한 지역연고산업 육성사업(RIS)에 선정되어 풍기인견이 새롭게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