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5회 치아의 날 기념 행사 개최
| 기사입력 2010-06-09 09:57:53

성주군보건소(소장 염석헌)는 2010년도 구강보건주간을 맞이하여 6월 8일(화) 09:00부터 12:00까지 관내 유치원, 어린이집원생 및 학부모들 800여명과 함께 성주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치아 건강! 우리의 미래!”란 주제로『제 65회 치아의 날』기념행사를 개최하였다.

1부 행사는 보건소 주관 성주군치과의사회 후원으로 제10회 건치아동선발대회를 개최하여 대상에 도원초등학교 6학년 구윤모군, 최우수상에 성주초등학교 6학년 이현지양과 초전초등학교 김지영양, 그리고 우수상 3명, 장려상 12명을 선발하여 수상했다.



수상자들은 평소 이 닦기를 철저히 하고 학교에서 불소용액양치질과 치아에 해로운 음식을 가능한 피한 것으로 평소 구강관리에 남다른 정성이 있었다.

이어 2부 행사로 치아의 날을 기념하여 구강보건에 공로가 많은 치과의사 및 보건교사 그리고 공무원 대한 표창과 건치선발아동에 대한 시상을 하였다. 또한, 유치원 원아들을 위한 패널시어터를 활용한 특별 공연으로 인형극단『하늘꿈』의 “사자충치 대소동” 은 충치예방을 주제로 유아들과 다함께 참여하는 시간을 마련하였으며, 특히, 구강체험관을 마련하여 치아모형 만들기와 구강카메라를 이용한 구강검사 등 색다른 체험을 통해 아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

구강 홍보관, 포토존 운영 등 매년 다양한 행사로 펼쳐지는 치아의 날 행사는 지역의 6월 행사로 자리매김을 하며 건강하고 깨끗한 치아 만들기 생활화에 일조를 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