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청소년 참여위원회 발대식 및 워크숍 개최
| 기사입력 2010-06-03 13:06:29

성주군(군수 이창우)에서는 5.28(금) 성주군청 상황실에서 2010년 성주군 청소년참여위원회 15명이 참석하여 발대식 및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날 워크숍은 청소년참여위원 위촉장 수여에 이어 과제발표, 임원선출, 청소년유해환경지도 캠페인 순으로 진행되었다.

2010년 성주군 청소년참여위원은 오늘 발대식을 시작으로2010.4.1~2011.3.31(1년) 임기동안 시군 및 도 청소년참여위원 하계워크숍, 청소년유해환경지도단속(3회), 생명의 신비를 찾아가는 별빛기행, 동계워크숍에 참가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참여와 더불어 2010년 평가회로 임기를 마무리 한다.



참여위원의 투표로 성주고 2년 서우석학생이 위원장, 성주여고 2년 오하라 학생이 부위원장, 성주고 2년 백승재 학생이 간사로 선출되었으며, 임원들은 앞으로 회의를 소집하고, 성주군 청소년을 위한 정책을 제시하는 등 성주군 청소년 참여위원회를 이끌어 가는 리더로서 역할을 하게 된다.



이어 과제발표에서는 『나의성장기』소개 및 『나의고장성주』에 대한 느낀점이라는 2가지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참여위원들은 각기 다른 자신의 성장기를 소개하기 위해 자신의 취미, 특기등의 단순한 소개뿐만 아니라 자라면서 있었던 에피소드를 곁들여서 발표하는 등 웃음이 넘치는 시간이었으며, 명인중 3년 김혜민 학생은 성산가야의 옛터전인 나의고장 성주라는 주제로 한개마을, 세종대왕자태실 등 성주의 문화명소를 알기쉽게 발표하여 큰 박수를 받았으며, 단순한 주제이지만 자신만의 색깔이 드러나는 유쾌한 발표시간이었다.



마지막으로 간단한 다과시간을 가진후 성주읍 시가지에서 청소년유해환경근절 캠페인을 실시하여, 청소년의 건전한 환경을 스스로 지켜나가는 결연한 자세를 보여주었다.

앞으로 청소년 참여위원의 역할도 정책제시, 워크숍 참가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성주의 건전환경을 청소년 스스로 조성할 수 있는 리더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을 결심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