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민 봉화군 귀농투어
| 기사입력 2010-05-18 14:54:44

봉화군은 제1차 귀농투어에 이어 5월 18일 2차 귀농투어를 실시한다. 방문객의 대부분이 수도권 위주의 도시민(30여명)이며, 앞으로 봉화군에 귀농지를 물색중에 있는 귀농 귀촌 예정자들이다.



귀농투어는 (사)열린사회복지교육재단 서울사무소에서 주관하며, 이는 2008년 11월 노동부 사회적 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출범한 농어촌 빈집주인 찾기 사업단의 주된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본 사업단은 농어촌 지역의 빈집을 조사하여 홍보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빈집리모델링과 생태화장실 만들기라는 교육프로그램으로 2010년 귀농교육운영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제1차 귀농투어가 공중파 KBS 무한지대Q에 소개되면서 봉화군에 대한 도시민의 관심과 호응이 이어지고 있으며 귀농 지를 문의하는 전화가 증가하고 있다.



제2차 귀농투어에서는 봉화군의 귀농지원정책 설명과 함께 관내 빈집을 소개할 예정이다.



현재 운영 중인 귀농인 간사(3명)가 방문객과 함께 탑승하여 봉화군에 대한 소개 및 귀농에 필요한 상담을 도울 예정이다.



봉화군이 도시민의 귀농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고 지원하고 있음을 귀농투어를 통해서 널리 홍보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향후 도시민이 봉화군을 찾아 귀농하는 사례가 더욱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