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락날락 봉화장 「문화를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 시범사업」
2010년 봉화장 문전성시 종합사업설명회
| 기사입력 2010-05-10 14:11:21

2010 들락날락 봉화장 문전성시 프로젝트 종합사업설명회를 5월 11일 오후 3시 봉화군청 소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은어가 뛰어노는 봉화 내성천! 워낭소리 할배가 드나들던 흥청흥청! 들락날락 봉화장!을 전통시장 활성화 시범사업으로 추진하고 자 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2008년부터 상업적으로 침체된 전통시장에 문화의 숨결을 불어넣어 시장을 문화체험의 공간이자 일상의 관광지로 활성화하고자 ‘문화를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 시범사업(문전성시 프로젝트)’을 추진하고 있다. '사람들의 마음을 끌 만한 이야기'가 있고, '근처에 관광지를 비롯하여 사람들을 불러들일 만한 요소'가 있으며, '전통시장의 원형'을 가지고 있는 시장을 시범시장으로 선정하였고, 건축· 문화기획· 공공디자인· 스토리텔링 등의 전문가들이 ‘시장과 문화 컨설팅단’을 구성하여 문화예술 프로그램 및 커뮤니티 활성화 방식 등의 문화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전통시장은 예로부터 ‘후한 인심’과 ‘푸근한 인정’이 있는 생활문화공간이었다. 그런 전통시장이 대형 할인매장의 등장, 소비양식의 변화 등으로 위기 속에 직면한 것을 안타깝게 여겨 전통시장을 되살리기 위한 특단으로 전통시장이 본연의 정취를 살리고 일상의 관광지로 거듭나기 위해 “문전성시 프로젝트”를 실시, 수원의 못골시장, 강릉 주문진시장을 활성화 시켰다.



2008년 2곳, 2009 4개시장, 2010년 봉화군 전통상설시장 포함 전국5개 시장이 선정되어 문화를 통한 활성화 시범사업을 추진하며, 봉화군도 종합사업 설명회를 시작으로 문전성시를 실시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