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다양한 기후변화주간행사 추진
| 기사입력 2010-04-30 10:06:02

제2회 기후변화주간인 지난 한 주간(2010. 4. 19 ~ 25) 봉화군은 기후변화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고 녹색생활실천방안을 홍보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계획을 마련하고 적극적으로 추진하였다.

주요 행사로 초·중등학생교육과 전 군민 전등 끄기를 실시하였다.


관내 초·중등학교 5개소(약1,500명)에서 실시한 교육은 기후변화의 원인과 각종 피해사례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온실가스를 줄일 수 있는 다양한생활 수칙을 소개하는 순서로 진행됐는데, 이 자리에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교직원들도 참여해 녹색생활실천을 함께 배울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

또한 지난 한 주간 군 청사, 군내 주요 상징물과 지난해 봉화군과 온실가스 줄이기 협약을 체결한 (주)영풍 석포제련소 사원아파트 주민들은 기후변화주간동안 하루 1시간(20:00 ~ 21:00)씩 소등을 실시하여 기후변화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녹색생활실천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였다.

지구의 날인 4월 22일에는 봉화군민이 참여하는 전등 끄기 행사를 통해 녹색생활실천의지를 다지는 기회를 가졌다.

봉화군은 이번 행사를 통해, 환경 및 기후변화에 대한 주민의식변화가 큰 것으로 평가하고 있으며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해 기후변화에 대한 주민홍보를 앞으로 더욱더 적극적으로 실시할 것이라고 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