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석호 한나라당 국회의원
음주운전근절 천만인서명운동 참여
| 기사입력 2010-03-11 14:10:50

강석호 국회의원(한나라당, 영양 영덕 봉화 울진)은 3월.11일. 봉화읍 내성리 내성천변에서 실시한 봉화경찰서 음주운전근절 천만인서명운동에 참석하여 서명후 “음주운전근절은 우리나라 경제를 살리는 길”이라며 경찰이 음주운전근절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봉화군내에서 최근 3년간 음주운전 사고 76건, 사망자 6명, 부상자 11명 등으로 매년 음주운전으로 인한 사상자가 발생하고 있으며, 특히 09년 봉화서 전체 교통사고 사망자 10명중 4명이 음주운전으로 인해 사망하는 등 음주운전으로 인한 사회적 손실이 심각한 실정이다.



봉화경찰서(서장 이규문)는 ‘2010년. 3월. 3일~6월. 10일 (100일간) 음주운전근절 분위기 확산을 위해 천만인 서명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음주운전 단속장소를 기존 15개소에서 30개소로 대폭 늘리고 주 야간 관계없이 음주운전 행위를 단속하고,

음주량에 따른 처벌기준을 세분화하여 0.05%~0.10%미만자도 3년이하 징역 또는 일천만원 이하 벌금을 부과하는 등 음주운전자에 대한 처벌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3회 이상 상습 음주운전자에 대해 면허 재취득시 ‘알콜 비의존성 확인서“ 제출 의무화를 추진하는 등 상습 음주운전자는 특별 관리할 계획이다.



이와관련 처벌에만 중점을 두지 않고 음주운전 사전 예방을 위해 경찰서 홈페이지를 통해 “음주운전 단속장소 사전 공개제도”를 실시하는 등 음주운전근절 분위기를 확산시켜 음주운전없는 깨끗한봉화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