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서비스헌장 및 대민 친절교육 실시
민원인과 환자를 가족같이 편안하게 모신다.
| 기사입력 2010-02-26 14:50:24

봉화군보건소는 25일 오후 6시30분에 보건지소와 진료소를 포함한 전 직원을 대상으로 보건의료서비스헌장 실천교육을 실시한다.

편리한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전염병을 예방하며 군민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한 중점 실천 사항을 다짐했다.



따라서 보건소 전 직원들은 민원인과 환자를 가족같이 생각하고 정성을 다하여 친절히 모시기로 했다.



군은 처방전 발급 시 100% 한글화 된 처방전을 발급하고 있으며, 진료 영수증은 진료즉시 발급가능하며, 당일 발급이 불가능한 각종 증명서 발급은 우편발급을 하고 있다. 특히 한방진료는 첫 진료 후 예약 진료가 가능하다.



거동이 불편한 환자에게는 맞춤형 방문보건사업을 통하여 방문 투약, 만성질환 예방교육 등을 실시하고 진료대기환경을 편안하고 안락하게 하며 건강증진실을 활용하여 쉼터와 건강증진 기능을 동시에 충족토록 하기로 했다.



한편 관계자는 “잘못된 보건의료서비스에 대한 불만이 있을 경우 즉시 시정하기로 하였으며, 편안하게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