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적인 만성질환 관리사업 큰 호응
- 고혈압·당뇨병예방 및 관리를 위한 경로당 놀이한마당 -
| 기사입력 2010-02-23 10:27:43

영주시 보건소에서는 1월부터 6월까지 관내 경로당 44개소를 대상으로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예방 및 관리로 건강하고 웃음이 가득한 경로당 만들기 사업을 실시한다.

만성질환 관리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이번 사업은 현재 순흥면 읍내1리 경로당 외 15개소에서 실시되고 있으며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보건소에서는 평소 많은 어르신들이 모여서 여가를 즐기는 경로당을 방문하여 만성질환예방을 위한 기체조, 웃음치료, 고혈압·당뇨병예방 생활요법을 위한 그림 색칠하기, 퍼즐 맞추기, 만들기 등 손동작을 통한 어르신들의 뇌 운동을 활성화하는 한편 치매예방 프로그램 등 즐겁고 유익한 프로그램의 순회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이번에 실시하는 웃음이 가득한 경로당 만들기 사업은 어르신들이 함께 만든 작품을 경로당 알림판으로 활용하는 등 경로당 환경개선과 함께 만성질환예방과 관리에 필요한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보건교육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영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영주시보건소에서는 즐겁게 배우면서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역 주민들의 건강하고 늘 웃음이 가득한 삶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꿈과 희망이 있는 살기 좋은 고품격 도시 영주 만들기에 적극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