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술의 1만년 역사를 한자리서 만나다
한 시간에 배우는 한국미술1만년 展
류희철 | 기사입력 2009-12-14 15:03:57

김천시에서는 청소년들에게 한정된 학교교육의 영역을 넓혀주고 자랑스러운 우리 문화를 제대로 이해하는 경험의 장이 될 <한 시간에 배우는 한국미술 1만년 전>을 2009.12.11(금)부터 12.25(금)까지 15일간 김천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이 전시회는 국내 곳곳의 유명 박물관과 유적지에 소장되고 남아있는 주요작품들로서, 첨단 디지털기법을 이용하여 실물크기로 재현한 한국미술사 시기별 대표작품 80여점을 당시의 시대 상황, 설명 패널과 함께 전시한다.



구석기시대의 암각화, 고인돌, 고분벽화 등 원시․고대미술부터 삼국시대미술이 선보이고, 사실주의와 문인화로 대표되는 조선전기, 다양한 미술을 낳았던 조선중기, 진경산수와 풍속화의 조선후기 미술 뿐 만 아니라 근대, 현대 미술까지 소개하고 있다.



또한, 전시되지 못한 작가나 작품들을 보충한 영상물(DVD)을 16분간 미리 관람한 후 입장하게 함으로써 작품 이해를 돕고 있다.



이번<한 시간에 배우는 한국미술 1만년 전>은 유사 이래 이 땅에서 일어나고 축적된 한국 미술사의 흐름과 체계를 짧은 시간동안 한 자리에서 이해할 수 있는 체험교육형 전시회로 청소년을 비롯한 관람객들이 우리 문화를 바로 알고 교양미술의 영역을 넓히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