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성천 축제광장 조성공사 추진
| 기사입력 2009-12-01 11:00:45

주5일 근무제의 정착에 따라 주말을 이용하여 봉화를 찾는 관광객수가 증가하고 있고, 축제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 광장의 필요성이 대두되면서봉화군은 봉화읍 내성리 403-4번지 일대에 내성천 축제광장 조성공사를 추진하고 있다.



본 사업 추진으로 내성천을 새로운 관광명소로 발전시키고, 주민 및 관광객들에게 건전여가 활동공간을 제공하여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한다.



본 사업은 총괄발주사업으로 총사업비는 3,700백만원이고 사업면적은 13,975㎡이다. 현재 1차분 공사(구조물공 및 조경공사)가 추진중이며 종합진도는 70%이다.



2회 추경예산을 확보하여 2차분 공사 발주한 상태로 2010년 10월경 준공할 계획이다.



사업방향으로는 진입 공간, 다목적 공간, 글로벌 공간, 놀이 공간, 전시 공간, 문화 공간, 수경 공간, 휴게 공간, 주차 공간을 계획하고 있다.



각종공연장, 전시 공간, 조형 탑 설치로 주민 및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문화공연 등 주요행사 추진 시 다목적광장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심신단련기구 설치, 산책로 등 가족공간을 조성하여 가족친화적 환경 조성 및 주민들의 심신안정, 복지증진에 기여하고자 한다.



또한 조경 식재, 주차장 및 편의시설 확충으로 주민들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하여 주민편익 향상에도 기여하게 된다.



봉화군 관계자는 “축제광장 조성이 완료되면 지역마다 난무하고 있는 축제에 맞서 대외 경쟁력을 확보하여 봉화군의 대표축제인 은어축제, 송이축제가 전국 대표축제로 거듭나는데 기여함은 물론, 주민들이 상시 이용할 수 있는 근린광장 조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및 활기찬 지역분위기를 만들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